Turbo-C
C++Builder  |  Delphi  |  FireMonkey  |  C/C++  |  Free Pascal  |  Firebird
볼랜드포럼 BorlandForum
 경고!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
터보-C 포럼
Q & A
FAQ
팁&트릭
강좌/문서
자료실
Lua 게시판
볼랜드포럼 홈
헤드라인 뉴스
IT 뉴스
공지사항
자유게시판
해피 브레이크
공동 프로젝트
구인/구직
회원 장터
건의사항
운영진 게시판
회원 메뉴
북마크
볼랜드포럼 광고 모집

Lua 게시판
Lua 스크립트 게시판입니다.
[20] Re: 제 경우는...
오랑캐꽃 [oranke] 20919 읽음    2012-06-21 13:47
예전에 만들었던 게임의 경우는 GUI 를 비롯해 대부분의 요소를 건드릴 수 있게 했어요.
물론 서버도 마찬가지였구요.

같은 맵에 있는 파티멤버들의 피를 50 채워주는 소비아이템을 만든다고 할 때,
루아 도입 전에는 "동일맵 파티멤버 피채우기"라는 아이템 특성을 새로 정의하고
피값을 입력할 수 있도록  툴도 고쳐주거나 하드코딩을 박아넣었어야 했는데...
루아 도입 후에는 게임 객체의 속성과 메소드를 적당히 노출시켜주는 것 만으로
변칙적인 기능의 아이템들을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었죠.

서버 동작중에도 임의의 루아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게 해서, 작은 설정오류 같은 건
점검시간 없이 바로바로 수정해 돌리기도 했고요...

루아같은 스크립트의 장점은 단순한 데이터 뿐 아니라 로직을 담을 수 있다는 것 같아요. ^^;;

+ -

관련 글 리스트
17 루아를 어떻게 활용하시나요? 남병철.레조 19972 2012-06-20
20     Re: 제 경우는... 오랑캐꽃 20919 2012-06-21
18     Re:루아를 어떻게 활용하시나요? Lyn 16646 2012-06-20
Google
Copyright © 1999-2015, borlandforum.com. All right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