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^^
질문이 조금 모호하네요..
헤더에 클래스를 선언하고 객체를 어디에서 생성해야 하느냐..
당연히 필요할 때 생성하면 되죠^^
test.h
class CObject
{
public:
char *myName() {return m_szMyName; }
void myName(char *string) { strcpy(m_szMyName, string); }
private:
m_szMyName[50];
};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이렇게 있다면
어떤 소스 안에서 CreateMyOject() 란 함수 안에서 만들 필요가 있으면
void CreateMyObject()
{
...
CObject myObj;
myObj.myName("Douner^^");
printf("%s\n", myObj.myName());
}
만약에 어떤 클래스 안에서 멤버로 필요하다면
class CAnyClass
{
...
private:
COject *m_myObj;
};
CAnyClass 는 m_myObj 의 포인터를 얻는 함수들과 m_myObj 를 동적할당 하는 함수등이
있겠죠^^
C++ 문법책을 더 읽어 보시면 서서히 보일 것입니다
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;)
minjae 님이 쓰신 글 :
: 헤더파일에 클래스 선언하고 다른 파일들에서 선언된 클래스의 멤버변수나 함수를 사용하려하려 합니다.
:
: 객체를 생성해야 하는데 어디에서 생성해야 하나요?
:
: 각 파일들에서 생성하면 안되잖아요...
: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