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도 리눅스에서 서버를 만들면서 STL 을 사용했는데.
쓰레드에서 문제입니다. 바로 동기화 때문이죠. STL 의 쓰레드 안전성은 개발자가 책임져야
한다고 합니다. 저도 리시큐에 데이타가 오는 것을 쓰레드가 검사하여 있으면 데이타를 파싱
하는 것으로했는데.. 리눅스에서는 뮤텍스를 윈도우즈에서는 크리티컬섹션으로 이용해서
동기화를 맞추어 주었습니다.
아직까지는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만은 ^^;; 매번 큐를 검사해야 하는 쓰레드 땜시 생기는 서버 부하
를 줄이기 위해서 리눅스에서 Real Time Signal 서버로 변환할려고 노력중이지만 실력이 딸리다 보
니 -_-;; (잘 아시는 분 없나요??)
아무튼 쓰레드끼리 한데이타에 대해서 동기화를 하는데
CCriticalSection cs;
cs.Lock();
if(...)
{
...
}
else
{
cs.Unlock();
...
}
이런 식으로 사용하시지 마시구요. Lock() 안 풀릴 수도 있습니다. 영원히 블럭되는거죠 -_-;;
class CSectionObject
{
public:
void Lock() { cs.Lock(); }
void UnLock() { cs.Unlock(); }
private:
CCriticalSection cs;
};
class CSyncronized
{
public:
CSyncronized(CSectionObject *pSO)
{
m_pSO = pSO;
m_pSO->Lock();
}
~CSyncronized()
{
m_pSO->Unlock();
}
private:
CSectionObject *m_pSO;
};
를 만들어서 동기화 할 것이 있다고한다면 CSectionObject 에서 상속 받은 후
CQueue : CSectionObject
{
public:
queue<int> myQ;
};
소스 코드에서
CQueue mainQ;
{ //Sync block
CSyncronized sync(&mainQ);
mainQ.myQ.push(10); //작업
}
식으로 하세요
위처럼하면
블럭을 들어옴과 동시에 Lock() 이 걸리고 블럭을 나감과 동시에 Lock() 풀립니다.
안전하죠.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;)
C++ 좋아하는넘 님이 쓰신 글 :
: 제가 사실은 큐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데....큐의 개념은 알고 있는데
: 구현할 시간이 없어서 어찌어찌 하다가 STL 예제를 보고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.
: 이렇게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.
: 어느분은 환형큐를 만들어서 메모리를 밀 설정해두고 사용하라구 하던데 콘트롤하기가 어려워서
: 큐에서 자료가 나가는시점은 쓰레드가 큐에 자료가 있으면 가저 갑니다.
: 메모리 문제나 그런부분에 대해서 잘몰라서 고수님은조언 부탁한다.
: 참고 : 통신모듈에서 사용예정 입니다.
:
: //----------- *.h 부분 입니다.
: #ifndef MainH
: #define MainH
:
: #include <queue.h>
: .
: .
: .
:
: struct TCommand
: {
: AnsiString IPADDR;
: byte BYAPSS;
: byte COMMAND;
: byte CRC;
: };
:
: class TFrm_Main : public TForm
: {
: __published: // IDE-managed Components
: TServerSocket *Srv_Socket;
: .
: .
: .
:
: public: // User declarations
: TCommand Com_List; // Command struct
: queue <TCommand> Com_Queue; // Queue
: .
: .
:
: // ----------------unit 부분 입니다.
:
: void __fastcall TFrm_Main::CreatCommand(AnsiString IP, byte bypass, byte command, byte crc)
: {
: Com_List.IPADDR = IP;
: Com_List.BYAPSS = bypass;
: Com_List.COMMAND = command;
: Com_List.CRC = crc;
: Com_Queue.push(Com_List); //큐에 입력
: }
: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: void __fastcall TFrm_Main::But_OnClick(TObject *Sender)
: {
:
: Com_Queue.pop(); //큐에서 1건 삭제
: }
: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:
:
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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