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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/C++ 팁&트릭
[41] [STL]로또 숫자 뽑는 프로그램: random_sample_n 알고리듬 사용
김백일.cedar [cedar] 21080 읽음    2003-02-07 11:34
간만에 팁을 올립니다. 올해의 첫번째 팁이네요.
이번엔 유행에 맞추어서 로또 숫자 뽑는 프로그램입니다. ^_^

STLport의 random_sample_n 알고리듬을 사용하면 한큐에 됩니다.
참고하세요.
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cstdlib>
#ifndef __BORLANDC__
#include <ctime>
#endif
#pragma hdrstop
#include <iterator>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numeric>
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using namespace std;
#pragma argsused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
{
    const int N = 45, R = 6;
    int Balls[N];

    iota(&Balls[0], &Balls[N], 1); // 1, 2, 3, ... 45 를 배열에 넣습니다.
    #ifdef __BORLANDC__
    randomize();
    #else
    srand(time());
    #endif
   
    // random_sample과 달리 원본 순서를 유지합니다. 그러므로 오름차순으로 출력됩니다.
    random_sample_n(&Balls[0], &Balls[N], ostream_iterator<int>(cout, " "), R);
    cout << endl;
   
    return 0;
}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_-Qoo-_- [gktrkem]   2003-05-23 21:49 X
그냥 랜덤6번 해가지고 겹치는 숫자 없으면 쓰는게 - - ㅋ
김백일.cedar [cedar]   2003-05-26 01:15 X
그렇게 하면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. random_sample(_n)은 속도를 최적화한 알고리듬입니다.

+ -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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