견습프로그래머 님이 쓰신 글 :
: 아래의 소스를보시면
: 일단 class POINT 를만들고 케릭터객체로 네임을만든뒤 POINT 생성자를 생성하여
: 메인문에서 네임을받아오고 그후에 Po[0]에 그 생성자값을 전달하여
: name메모리할당후 name를 카피하고 showtime을 이용해서 그카피한네임을 리턴시키고
: 상속받은 potry를 이용해 그 showtime을 사용하는건데
: 이름입력뒤 '입력받은 이름은 :' 이건 나오는데 그후에 showtime 반환이 이상합니다.
: 뭐랄까 return해야할게 name이아니고 Po라고도 생각해봣지만 아무래도 아닌거같고, 뭔지모르겟습니다 ㅠ
: 더운날 고수님들 고생좀부탁드릴게요 ㅠㅠ 정확한 이유좀
: 아그리고 한가지더물어볼게있는데요
: 클레스 포인트를 만들고 포인터생성자를만들때 처음에 디폴트생성자를 안만들고 그냥 포인터생성자를만들고 컴파일하니까 오류가나던데 왜그런건가요?
: #include<iostream>
: using namespace std;
: class POINT
: {
: private:
: char *name;
: public:
: POINT(){}
: POINT(char *name)
: {
: this->name = new char[strlen(name)+1];
: strcpy(this->name,name);
: }
: char* Showtime()
: {
: return name;
: }
: ~POINT(){}
: };
:
: POINT *Po[100];
:
: class potry : public POINT
: {
: public:
: potry()
: {
: cout<<"입력받은 이름은 : "<<Showtime();
: //cout<<"내이름은 :"<<endl;
: }
: };
:
:
: void main()
: {
: int i = 0;
: char name[20];
: cout<<"이름 입력:";
: cin>>name;
: Po[0] = new POINT(name); <<<<<<<<,여기도 선언만; Po[0]이라는곳에 입력만 되어있음
: potry *Po2; <<<<<<<<<<<<<<< 이거처럼 선언 / 전혀다른 새로만든 클래스임
: }
potry *Po2; 이렇게 선언하셧으면
Po2;로 실행시키셔야죠;
그런데 Po[0]이랑 Po2는 따로선언되서
Po2에는 아무런값이 들어있지도 않고 에러날테죠;
아마도 여러개의 클래스에 여러개이름을 따로 한꺼번에 처리하려고 하시는가보네용
|